종합리뷰 / / 2023. 2. 9. 16:03

이승기 이다인 결혼 및 견미리 주가조작 혐의

가수, 배우, MC 등 종횡무진 활약하던 만능엔터테이너 이승기는 2023년 2월 7일 자신의 SNS를 통해 "제가 사랑하는 이다인씨와 부부로서 남은 생을 함께 하기로 했다. 최근 프로포즈를 하고 승낙까지 받았다" 면서 결혼날짜를 공개했습니다. 

 

이승기 인스타에 결혼발표

이승기는 중견배우 견미리의 둘째 딸이자 배우 이유비의 동생인 이다인과 2023년 4월 7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결혼식을 올리기로 했습니다. 두사람은 지난 2020년부터 약 3년동안 교제해왔는데요.특히 이승기가 2022년 후크엔터테인먼트와 법적분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며 1인 기획사를 설립해 홀로서기를 준비할때부터 이다인이 곁에서 위로와 버팀목이 되어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이승기는 "이다인과 함께 기쁨을 공유하고 살다가 힘든일이 있더라도 잡은 손 놓지 않고 시련을 극복하고 싶다. 저희 두 사람의 앞날을 응원해주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많이 나누면서 행복하게 살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이다인과의 결혼을 두고 이승기 일부 팬들은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승기 프로필
이름: 이승기
생년월일: 1987년 1월 13일
키: 182cm, 70kg
종교: 불교
데뷔: 2004년 6월 5일 정규1집 나방의 꿈
소속사: 휴먼메이드(1인 기획사)

이다인 프로필
이름: 이다인 → (이라윤 개명)
생년월일: 1992년 11월 5일
키: 165cm
종교: 불교
데뷔: 2014년 tvN 드라마 스무살
소속사: 9아토엔터테인먼트

배우 이다인
배우 이다인 [출처: 이다인 인스타]
배우 이다인
배우 이다인
배우 이다인배우 이다인
배우 이다인 [출처: 이다인 인스타그램]

이다인 부친 주가조작혐의

내용인즉 이다인의 부친이자 견미리 남편(이하 A씨)이 과거 주가조작 혐의에 휘말렸기 때문인데요. 이다인의 새 아버지 A씨는 지난 2011년 코스닥 상장사 코어비트를 인수하고 의료바이오 산업에 투자할것처럼 허위공시하여 약 266억원의 부당이득을 챙겨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징역 3년을 선고받고 복역한바 있습니다. 

 

그리고 이후 2014년 석방된뒤 2년만인 2016년 또 한번 주가조작 혐의로 검찰에 구속되었는데요. A씨는 지난 2014년 10월부터 2016년 4월까지 부인 견미리가 대주주로 있는 코스닥 상장사 보타바이오 주가를 부풀려 유상증자로 받은 주식을 매각해 40억원 상당의 차익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보타바이오 유상증자 시기 및 주가흐름
보타바이오 유상증자 시기 및 주가흐름

검찰은 A씨가 보타바이오 유상증자를 할때 홍콩계 자본이 투자한다는 호재성 내용을 허위공시해 주가를 끌어올렸고 그 사이 주식을 팔아 부당이득을 챙겼다고 보고 있습니다. 해당 사건은 1심에서 징역 4년에 벌금 25억원이 선고되었지만 항소심(2심)에서 판결이 뒤집혀 무죄선고가 나온 상황.. 이런 상황에서 배우 견미리가 한남동의 시가 90억짜리 초호화 저택에 살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비난의 목소리가 높은 상황입니다. 

 

여론 모를리 없는 이승기

안그래도 이승기가 전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와 정산문제로 소송을 벌여 사회적으로도 큰 관심을 받았는데 아이러니하게 주가 조작 사기 혐의로 실형까지 선고받았던 A씨를 장인으로 두게된 상황, 이승기 또한 이런 여론을 모르지는 않을겁니다. 그러나 이승기는 이런 여론을 무시한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다인과 결혼소식을 공식발표했습니다. 

이승기 결혼사실 발표
이승기 결혼사실 발표 [출처: 이승기 인스타그램]

보타바이오는 2018년 9월 주가조작으로 상장폐지 되었으며, 이로인해 보타바이오 소액주주들은 큰 손실을 입었습니다. 이후에도 보타바이오 경영진이었던 최재훈, 백운성씨 등은 매직마이크로, 퓨처테크원의 최대주주로 옮겨갔으나 두 회사 모두 상장폐지 되었습니다. 

 

이승기가 지난 18년간 후크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로 활동하며 음원정산을 단 한푼도 받지 못했다는 사실에 많은 사람들이 이승기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보냈습니다. 그러나 이번 결혼 발표로 이승기에 대한 응원의 목소리는 한층 줄어들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이승기나 이다인이 주가조작을 했거나 불투명하게 벌어들인 소득으로 살아가는것은 아니지만 장인 장모인 A씨와 견미리씨와 관계를 떼어낼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승기 이다인 신혼집 약 60억원대

한편, 2022년말 이승기가 성북구 성북동에 위치한 2층 규모의 집을 56억원에 매입한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 집이 이다인과의 신혼집이 될거라는 추측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승기가 40~50억원을 정산받지 못했다고 하지만 그 외 가지고 있는 돈이나 벌어들인 소득은 수십 수백억원대인듯 넓직한 고급 신혼집까지 잘 마련한것 같네요. 세상에서 제일 쓸데없는 걱정이 연예인 걱정이라더니 그게 맞는말인듯 싶습니다. 

이승기 이다인 신혼집
이승기 이다인 신혼집 [출처: 이코노미스트]